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여행을 사랑하는 펭귄입니다. 오늘은 유럽여행 갈 때 꼭 챙겨가야하는 준비물을 알아보도록 할거예요. 펭귄은 유럽여행을 다녀온지 좀 됐는데요. 이제 새해에는 유럽여행에 갈 수 있을지 기대해봐야겠어요. 그래서 정말 필수적으로 가져가야 하는 것들과 일반적인 준비물 들을 얘기해 볼거예요. 그렇다면 시작해 보겠어요





필수적인 준비물 (필수템) : 여권, 항공권, 여권사본, 여권사진, 환전, 비상용카드, 세면도구, 충전기(카메라 및 핸드폰), 카메라, 상비약, 다이어리(수첩 및 볼펜), 카메라, 멀티어댑터, 옷(편한 옷, 목도리, 장갑, 모자) 작은 가방. 이렇게 필수 유럽여행 준비물 이라고 생각해요. 여권과 항공권은 정말 필수고, 여권사진 및 여권사본은 소지품을 분실당했을 시에 사용할 수 있는 것이네요. 그리고 호텔숙박이 아니라면 세면도구가 꼭 필요하고요. 





일반적인 준비물 : 여벌의 옷, 캐리어벨트, 선글라스, 우산, 담요, 편한신발, 책(안볼것 같지만요) 그밖에 개인적으로 필요한 준비물을 가져가시면 될 것 같아요. 아무래도 따뜻한 날에 가시면 상관 없을 텐데... 겨울철에 가시면 단디 입으셔야해요. 저는 히트텍을 잘 이용했습니다. 그리고 준비물 챙길때 지퍼락 이용하시면 쉽게 잘 정리 할 수 있고요. 






뭐니뭐니해도 캐리어가 정리잘 되어야 짐도 더 가벼워지는 것 같아요. 필요 없는건 두고가세요. 그리고 그때그때 정리를 잘하셔서 짐의 부피를 줄이시는게 좋습니다. 아무래도 여행가면 자꾸 짐이 늘어나요. 요것 저것 계속 늘어나요. 유럽여행 마음먹고 멀리멀리 가신다면 준비물 꼭 잘 챙겨가셔서 좋은 여행 하세용 펭귄은 여러분의 공감을 통해 힘을 얻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