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전라도 여행 목포바다 유달산 드라이브 추천해요!




안녕하세요. 펭귄입니다. 오늘은 전라도여행으로 목포에 다녀와서 목포바다 구경 얘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SRT가 뚫려서 부산이던 목포던 하루 생활권이 되었어요. 목포바다 구경을 가보았습니다. 목포에는 유달산이 유명한데, 유달산 옆으로 삥 둘러서 드라이브를 할 수 있게 되어있더라고요. 그럼 안가볼 수 없지용. 목포여행 오예!



목포역에서도 가깝고, 목포시내를 뚫고 유달산 표지판을 보면서 따라 갑니다. 내비게이션을 이용해도 아주 쉽게 갈 수 있지용. 그럼 목포시내가 훤이 보이는 산 중턱에 갈 수 있어요. 도로를 따라가면서 운전자는 운전을 열심히 하고, 동승자는 구경을 하면 됩니다. 하하하.



오 신기하게도 이 위에 이렇게 큰 학교들이 있습니다. 그리고 도로를 따라 더 가면 바다를 볼 수 있어요.



사진을 찍어보기 위해 하차하였고요. (뚜둔) 저 밑으로 내려 갈 수 있게 되어있어요. 또 펭귄답지 못하게 물을 무서워 하지만... 내려가보겠습니다. 요 옆에는 목포해양대학교가 자리하고 있어요. 신기방기.



옆 길을 따라 걸어갈 수 있게 되어있어요. 산책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여기 보니까 생선도 떠밀려 왔고, 해초도 있고 리얼 바다더라고요. 



한눈에 목포대교를 바라볼 수 있어요. 밤에 오면 광안대교 처럼 불빛이 나는지 궁금하네요. 바다 쫄보(저요 저...)는 이정도 찍고 어서 올라갔다는 얘기가 있네요.



다음번에 가게되면 푸르른 유달산을 가봐야겠어요. 지금은 겨울이라 가지만 무성하겠죠? 역시 자연적인 것이 좋아요. 상쾌하게 잘 다녀왔습니다. 그리고 목포에 해물탕 맛집이 있는데, 거기 다음에 가게되면 알려드릴게요. 제가 좋아하는 곳이예요. 아참 그리고 청요리집도 있는데, 이름이... 다음에 가면 그것도 알려드릴게요. 목포여행 잘 다녀오세요!



목포여행 여름에 다녀온 펭귄의 후기였습니다. 전라도여행 목포가셔서 목포바다 도 보시고 유달산 드라이브 하고오세요. 공감은 펭귄에게 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